오류 문의 및 기능제안 (MFB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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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베니 작성일 24-11-07 16:10 조회 320 댓글 5본문
안녕하세요.
여러 파일 블럭 변경, MFB 관련해서
1가지 오류문의와 2가지 기능요청 드려도 될가요?
저는 해당기능에서 주로 재정의만 쓰고 있습니다.
*오류문의
샘플 도면 드렸는데
이상하게 이 블록을 가지고 서로 다른 도면들에서 수정하고 재정의 시키면 블록안에 객체표시가 사라져버립니다.
(A도면에서 수정한 뒤 B도면으로 재정의하면 B도면에서 화면 안보임)
화면에서 레이어를 마치 끈거처럼 안보이고... 블록편집기 안에 들어가면 객체가 보이구요..
제가 직접 만들고 쓰는 블럭들은 안그랬는데
다른사무실에서 받은 블록중
유독 여기 건축도면들 몇가지 블록들이 다 이러더라구요..
이유가 있을가요?
XCLIP된게 문제인가 싶어서 해봤는데 그건 아니더라구요...
*기능요청1
해당 기능 정말 잘쓰고 있는데 혹시 블럭 복수선택이 가능하게끔 해주실수 있을가요?
현재는 1개의 블록만 여러도면에 재정의 시킬수가 있는데
복수의 블럭을 선택해서 여러도면에 재정의 시킬수 있다면 좀 더 좋을거 같아서요.
*기능요청2
블록안의 블록까지 재정의가 가능할가요?
EX: A라는 블록안에 B라는 블록이 있음
그 상황에서 B라는 블록을 수정하고 다른도면에 적용시키려면
A라는 블록을 깬 다음에 리습명령을 해야함. (현재 블록안의 블록까지 재정의가 안됨)
그냥 A라는 블록을 재정의 시키면 그 안에 있는 B라는 블록까지 재정의 될 수 있다면 좋을거 같은데
이게 상황에 따라 필요할때가 있고, 아닐때가 있을거 같아
가능하다면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게도 될지 해서요.
너무 잘쓰고 있습니다.
항상감사드립니다!
여러 파일 블럭 변경, MFB 관련해서
1가지 오류문의와 2가지 기능요청 드려도 될가요?
저는 해당기능에서 주로 재정의만 쓰고 있습니다.
*오류문의
샘플 도면 드렸는데
이상하게 이 블록을 가지고 서로 다른 도면들에서 수정하고 재정의 시키면 블록안에 객체표시가 사라져버립니다.
(A도면에서 수정한 뒤 B도면으로 재정의하면 B도면에서 화면 안보임)
화면에서 레이어를 마치 끈거처럼 안보이고... 블록편집기 안에 들어가면 객체가 보이구요..
제가 직접 만들고 쓰는 블럭들은 안그랬는데
다른사무실에서 받은 블록중
유독 여기 건축도면들 몇가지 블록들이 다 이러더라구요..
이유가 있을가요?
XCLIP된게 문제인가 싶어서 해봤는데 그건 아니더라구요...
*기능요청1
해당 기능 정말 잘쓰고 있는데 혹시 블럭 복수선택이 가능하게끔 해주실수 있을가요?
현재는 1개의 블록만 여러도면에 재정의 시킬수가 있는데
복수의 블럭을 선택해서 여러도면에 재정의 시킬수 있다면 좀 더 좋을거 같아서요.
*기능요청2
블록안의 블록까지 재정의가 가능할가요?
EX: A라는 블록안에 B라는 블록이 있음
그 상황에서 B라는 블록을 수정하고 다른도면에 적용시키려면
A라는 블록을 깬 다음에 리습명령을 해야함. (현재 블록안의 블록까지 재정의가 안됨)
그냥 A라는 블록을 재정의 시키면 그 안에 있는 B라는 블록까지 재정의 될 수 있다면 좋을거 같은데
이게 상황에 따라 필요할때가 있고, 아닐때가 있을거 같아
가능하다면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게도 될지 해서요.
너무 잘쓰고 있습니다.
항상감사드립니다!
댓글목록 5
이자더님의 댓글
이자더 작성일
네 원점으로 객체를 옮기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. 처음부터 잘못 만들어진 블럭이라 그렇습니다.
2번의 경우 만들 수는 있긴 합니다.
그저 가장 걱정되는 것은.. A 블럭 안에 B 하나만 재정의를 하면 되는데.. 그 것이 특정되지 않으면 A 블럭 내의 모든 블럭을 다 찾아서 재정의를 해야 하니.. 그 숫자를 가늠키 어려워 초가삼간을 태울 수 있거든요.
블럭 안에 블럭을 수백개 이상 두는 분도 있으시니까요..
그러므로 조금 불편하시더라도.. 한개 이상 선택이 가능하도록 수정이 되면.. A 블럭을 옆으로 복사해서 폭파를 한 다음 B를 선택하거나, 목록에서 선택하시는 방식으로 하는 것이 가능한 방법 같습니다.
감사합니다.
이자더님의 댓글
이자더 작성일v4.87 반영
이자더님의 댓글
이자더 작성일안녕하세요.
오류는... 블럭을 만들 때 원점에서 너무 멀리 떨어진 상태에서 만든 블럭이라 그렇습니다.
요청1 : 이건 어렵지 않아, 다음 마이너 업데이트 때 반영해 드리겠습니다.
요청2 : A라는 블럭을 재정의하면 그 안의 블럭까지 자동을 할 수는 없습니다. 물론 할 수는 있지만, 예측 불가능한 변수가 많고, 연산 시간이 너무 많을 수 있거든요.
이 문제가 단순히.. A 블럭 안의 B 블럭을 선택할 수 없는 문제라면.. 화면 선택이 아닌 목록으로 이름을 선택할 수 있으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. 의견 주세요.
감사합니다.